[공지사항]총장과의 대화 : 사전 질의 내용 안내

김준태
2018-11-20 02:09
조회수 38

[총장과의 대화 : 사전 질의 내용 안내]


오는 수요일에 예정되어 있는 '총장과의 대화'의 총학생회 사전 질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사전 질의뿐만 아니라 자유 질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어 평소에 궁금하거나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발언 가능합니다. 어떤 이야기든 좋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

장소: 사이버관 대강당


- 사전 질의 내용 안내 -


○ 학사 정책 및 우리 대학의 미래 비전

대학의 본질은 교육입니다. 따라서 학사 정책은 우리 대학의 정체성과 직결합니다. 현재 대학가에서 학생들 간 경쟁 과열을 초래하는 상대평가를 폐지하는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몇 년 안에 인구 절벽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우리 대학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의 학사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방안과 우리 대학의 미래 발전 계획을 질의할 예정입니다.


○ 권력형 성폭력 방지 대책 및 징계위원회 개선 방안

올해 상반기 우리 대학은 수차례의 권력형 성폭력 사건들로 진통을 앓았습니다. 이에 따라 본부도 개선책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성평등센터는 아직까지도 업무 과다를 호소하고 있고 이로 인해 사건 해결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아 피해자들이 추가적인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징계위원회 구성원들이 교·직원으로 편중되어 피해자들이 구조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에 대한 본부 차원의 대책 및 개선 방안을 질의할 예정입니다.


○ 장애인 이동권 보장 방안

얼마 전 우리 대학의 장애인 이동권 보장 실태를 조사하는 기사가 보도된 바 있습니다. 예상대로 장애인 이동권과 관련해서는 최악의 수준입니다. 상반기 정기 학생총회를 통해 총학생회는 엘리베이터 설치 및 장애인 이동권 보장 요구안을 채택하였습니다. 총장님께서도 총장과의 대화에서 예산 편성을 확언하셨습니다. 엘리베이터 설치 계획과 장애인 이동권 보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질의할 예정입니다.


○ 안전 체계 확립 방안

우리 대학에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부 차원의 안전 관리체계는 전무한 상황입니다. 총학생회는 꾸준히 문제를 제기하였으나 예산 부족의 장벽에 가로막혀 현상을 개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는 행정지원처·기획조정처에 안전 예산 편성을 요구하는 공문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예산 편성 실현 가능성에 대하여 질의할 예정입니다.


○ 도서관 리모델링에 따른 대안공간 마련책

올해 우리 대학의 숙원 사업이었던 도서관 리모델링이 착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열람 공간이 부족하게 되어 시험기간 동안 학우들이 불편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열람 공간 환경 개선과 공간 확보가 절실합니다. 이에 대하여 첫째, 추가적인 공간 확보 계획 둘째, 24시간 개방 운영 계획 셋째, 사이버관 열람실 시험기간 24시간 개방 계획은 없는지 질의할 예정입니다.


0 0